top of page

아이들이 일상적인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의 중요성 / 창의성과 개방형 학습



부모님들은 때때로 아이들이 원하는 비싼 장난감을 살 여유가 없습니다. 그러나 생활 주변에서 쉽게 재활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통이나 계란 상자가 아이들에게 훨씬 더 좋은 장난감이 될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이 종종 장난감 선물을 받았을때 그 장난감보다는 장난감이 들어 있던 상자나 선물 포장지에 더 관심을 보이면서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것을 보셨을겁니다.


어린이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계란 상자나 종이컵 같은 일상적인 재료들과 물건들을 가지고 창의성있게 놀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놀이용이 아닌 판지, 막대기, 냄비와 프라이팬 그리고 모래 또는 구슬 그리고 자연에서 주서온 나무 잎사귀, 조개, 돌맹이 같은 것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제한된 용도로 대량 생산되는 플라스틱 장난감은 어린이 놀이와 유아 교육 환경에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난감들은 상상력이 풍부한 놀이 기회가 제한된 특정 방식으로 사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놀이는 놀이 그 자체를 위해서 추구하는 활동으로 최종 목표보다는 과정에 의해 특징지어집니다.


어린이는 놀이를 통해서 이전 경험을 연결해서 놀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가능성을 상상하고, 새로운 의미를 탐구하고 생산해냅니다.


이러한 복잡성은 아동의 놀이 주제, 자료, 콘텐츠, 사회적 상호 작용과 놀이에서 보여주는 이해에서 관찰 될 수 있습니다.


놀이가 복잡할수록 어린이의 두뇌 개발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좋은 놀이는 놀이 시간이 적을지라도 두뇌 인지 발달에서 어린이의 작업처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습득한 자기 충동 극복, 행동 제어, 탐구와 발견, 문제 해결, 사회적 상호 작용 그리고 과정과 결과에 대한 관심은 학습을 주도하는 인지 영역으로 넓힐 수 있습니다.


놀이 주제는 가지고 놀 수 있는 생활의 재료나 장난감에 내재된 아이디어를 따르게 됩니다. 그 재료와 장난감은 사회 변화와 기술 발전에 따라서 수년에 걸쳐 크게 변화했습니다. 광범위한 놀이 기회를 통해서 어린이는 상상력을 발휘하고 주변 환경을 탐색하며 인지 발달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린이 장난감과 놀이 그리고 어린이의 인지 발달 사이에는 중요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지식은 교육자와 부모가 유아 교육 환경에서 특정 유형의 양질의 놀이에 가장 도움이 되는 자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회수 1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